하나는 약해 보여도 뭉치면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얇은 나뭇가지도 여러 개가 뭉치면 부러뜨리기 어렵고, 개미나 꿀벌과같이 작은 생물들도 집단으로 뭉치면 엄청난 힘을 발휘합니다. 우리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도움을 요청하고 같이 힘을 합하면 훨씬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팀은 결합하여 1개의 구조물이 되는 2개의 구조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혼자보다는 같이 힘을 합칠 때 성공할 수 있다는 내용의 공연을 제작해야 합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영웅들 가운데 페르세우스는 가장 뛰어난 영웅이었습니다. 그의 경험했던 모험과 안드로메다 공주를 구출하는 일화는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이나 다름없이 흥미롭고 박진감이 넘칩니다.

이 시대에 페르세우스와 안드로메다 공주가 살아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신화가 사라진 오늘날에 페르세우스가 안드로메다 공주를 구출하는 또 다른 이야기를 상상하여 공연으로 만들어 봅시다.

극과 극이 부딪칠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폭발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서로의 힘이 상쇄되어 고요해지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극과 극이 만나는 기계장치를 만든다면 그 모습과 소리는 요란스러운 것일까요, 아니면 아주 조용한 것일까요?

큰 것과 작은 것, 무거운 것과 가벼운 것, 빠른 것과 느린 것과 같이 서로 상반되는 특징을 가진 물건들이 연이어 연쇄반응을 일으키는 기계장치를 제작해 봅시다.

또한 서로 다른 성질의 것이 만났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그 해결책이 담긴 이야기의 공연을 제작해 봅시다.

물질은 물체를 이루고 있는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료로는 고무, 나무, 플라스틱, 금속, 섬유, 가죽 등등이 있다.

그런데 지금까지 우리가 몰랐던 새로운 물질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이 물질로 인해 우리들의 일상생활 모습은 획기적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물질이 무엇인지 설정하고 그 물질로 인해 발생하는 긍정적인 모습과 부정적인 모습, 그리고 부정적인 모습을 해결하는 내용의 공연을 만들어 보여주어야 합니다.

우리 인간은 그동안 많은 것을 창조해 냈습니다. 이제는 인간의 고유 능력이라고 생각했던 ‘지능’을 개발하는 단계에까지 왔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아직은 시작단계라고는 하지만 벌써부터 우리 인간이 기계에 지배받을 수 있다며 걱정하는 전문가들도 많습니다. 지배까지는 아니어도 아마도 우리 인간이 기계인 인공지능에 의존하는 현상은 점점 심해질 것입니다.

만약 우리 인간이 인공지능에게 가장 인간다운 사람을 평가하는 문제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한다면 인공지능은 어떤 문제를 제시할까요? 그리고 그 평가 기준은 무엇일까요?

여러분은 인공지능이 되어 가장 인간다운 사람을 평가할 수 있는 문제를 만들고, 다시 인간의 입장에서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공연을 제작해야 합니다.

슈퍼마켓에는 식료품, 잡화 등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이 가득한 곳이랍니다. 수퍼마켓에는 물건들도 많지만 그 곳에서 일하는 사람, 물건을 사러온 많은 이웃들을 만나게 되는 장소이기도 하죠! 그래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숲 속에 살고 있는 동물들을 위한 수퍼마켓이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동물들이 이용하는 수퍼마켓에는 어떤 물건을 팔고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여러분은 숲 속에 있는 동물들을 위한 슈퍼마켓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고, 그 이야기를 관객들 앞에서 공연의 형식으로 보여주어야 합니다.